섹션

탈모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꽃중년으로 살아남기

최근 들어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외모와 젊은 남녀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갖춘 이른바 ‘꽃중년’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해부터 남성들의 적극적인 미적 추구 현상이 확산되면서 외모를 가꾸는 남성, 즉, 그루밍족이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가 여전히 지속됨에 따라 경제력 있는 남성들에게 외모 관리는 필수! 거리에서 젊음을 뽐내는 중년 남성들의 모습도 낯설지 않다.

하지만 식생활의 변화와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남성들의 탈모가 급증함에 따라 심하게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원형탈모, M자형 탈모 등으로 꽃중년으로 살아남기란 그리 쉽지 않다.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남성의 외모 조건으로 ‘대머리’가 1순위로 꼽힐 만큼 남성에게 있어서 무성한 머리 숱은 외모에 있어 중요한 조건임에 틀림없다.

탈모는 한 번 시작되면 다시 처음으로 되돌리기 어려운 질환이다. 따라서 미리미리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 두피/모발 건강의 최대의 적, 커피와 탄산음료
커피는 하루에 두잔 이상은 금물이다. 커피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장 장애를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이다. 위장 장애는 탈모를 부르는 원인 질병 중 하나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특히, 커피를 마실 때 첨가하는 설탕은 두피의 모공 근력을 약화시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힘을 잃게 만든다. 탄산음료에 포함되어 있는 설탕, 카페인, 무기인산은 탈모에 치명적인 역할을 한다. 설탕의 당분은 두피를 이완시켜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이 된다. 또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하고 위장 장애를 일으키기 쉬우며, 철분의 흡수를 막아 두피에 치명적이다.

◆ 모근을 약화시키는 자극적인 음식
자극이 강한 음식은 두피뿐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좋지 않다. 강한 맛의 음식은 매우 자극적이기 때문에 위장 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높다. 특히 짠 음식은 혈액 속 수분의 부피를 늘리는 성질을 가지는데, 수분을 많이 함유하게 된 혈액은 혈압을 높여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두피의 혈액 순환이 원활 하지 못하면 모근이 약해지게 된다.

◆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
모발이 자라는 것은 세포분열의 일종이다. 모발은 몸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었을 때, 최대 성장을 하게 된다. 모발의 성장은 주로 수면 중에 이뤄지며, 부족한 수면으로 생활을 계속 하면 정상적인 사람도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탈모를 열이 많아서 생기는 질환으로 본다. 즉, 우리 몸 안에서 발생하는 열이 많아지게 되면, 몸은 사막화 현상을 겪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사막화 현상으로 인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두피 탈모 진단 및 관리 필수

친환경 두피 탈모 센터 주식회사 닥터스(대표 박갑도, www.doctors.pe.kr)는 ‘토양(두피)을 건강하게 만들자’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스는 전문가의 상담과 첨단 두피 진단기계를 통해 과학적으로 두피 문제 및 탈모의 원인을 진단하고 유형별 맞춤형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40~50대 중년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 유전적 남성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남성 원형 탈모, 문제성 두피형 탈모 등 유형별 두피 탈모 진단 및 관리를 통해 탈모 증상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두피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두피 탈모 관리와 함께 파라핀 손관리, 아로마 향기 테라피, 다리 공기압마사지, 승모근 마사지를 통해 원활한 혈액순환과 부종제거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감동 서비스를 통해 중년 남성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친환경 두피 탈모 관리 센터 ㈜닥터스는 2012년 3월 가맹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0여개의 직영점 및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3년 2월 현재 100호점 가맹 계약을 완료했다. ㈜닥터스의 두피 탈모 관리 프로그램 및 제품, 가맹점 문의는 홈페이지www.doctors.pe.kr와 대표번호 1599-58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