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식품업계는 골드맘의 자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았다. 또 골드맘의 수요에 발맞춰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연 20~30% 가까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일반 식품 시장에서도 보여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일반 식품업계들의 동향을 살펴보면, 어린이를 위한 식품들을 하나둘씩 출시하고 있다. 골드맘 역시 아이들의 특성을 배려한 식품들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추세다. 특히, 다가오는 어린이날 맞이 피크닉 간식을 선택하거나 아이 건강을 위한 특별한 건강 식품을 구매할 때, 내 아이가 먹는 것은 최고여야 하는 골드맘의 깐깐한 기준을 맞춘 프리미엄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우리 아이 뼈 건강에 도움 주는 프리미엄 간식…
매일유업(www2.maeil.com)에서 수입판매하는 페레로그룹의 킨더초콜릿은 제품 100g에 우유 한 컵의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해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초콜릿이다. 간식 하나를 사더라도 제품의 질을 꼼꼼히 따지는 골드맘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기존 밀크 초콜릿보다 더욱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마트 및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50g 용량, 4개입에 1,300원이다.
풀무원(www.pulmuone.co.kr)과 글로벌 유제품 기업 다논(www.danone.co.kr)이 합작해 출시한 풀무원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는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하루 기준치의 100%, 비타민A, B, E가 기준치의 20% 함유돼 있는 요거트 제품이다. 대형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팩 당 80g 용량, 4팩에 2,700원이다.
◆ 일반 닭가슴살은 NO… 프리미엄 발효 닭가슴살 OK
웰빙과 건강을 추구하는 골드맘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기름진 고칼로리 돈육 소시지와는 달리 저지방 고단백의 닭가슴살을 사용해 만든 닭가슴살 소시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일반 닭가슴살이 아닌 발효 닭가슴살을 사용한 골드키즈를 위한 프리미엄 식품이다.
자연애벗(www.nabut.net)의 ‘발효 닭가슴살 소시지’는 자사 특허 발효기술을 통해 단백질의 체내흡수율을 일반 닭가슴살의 7~8배인 최대 90%까지 높인 제품이다. 또 닭고기 자체의 염분 외에 소량의 국내산 토판염만을 첨가하여 나트륨 함량을 대폭 낮춘 저염 식품이다. MSG, 방부제 등 화학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건강에도 좋다. 오리지널, 인디아커리, 청양초 총 세 가지 맛이 있다. 자연애벗 온라인 쇼핑몰(www.nabut.net)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0g 용량, 5팩에 16,000원이다.
자연애벗 관계자는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발효 닭가슴살 제품은 일반 닭가슴살과 달리 발효하여 자녀 건강에 더욱 이롭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제공해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온 가족 건강을 위한 이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 우리 아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어린이용 홍삼 제품
LG생명과학(www.lgls.co.kr) 리튠의 ‘키즈 홍삼 플러스’는 홍삼의 면역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다량 함유돼 아이의 면역력을 키워줌과 동시에 비타민B군을 100% 함유해 에너지 활력까지 더한 어린이용 홍삼 건강기능식품 음료이다. 특히, 홍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6.5mg이나 넣은 고함량 홍삼 음료로 골드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건강한 원료로 새콤달콤한 맛을 내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튠 온라인샵(www.retune.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0ml 용량, 30포에 7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