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고성능 라인업 'N'의 첫 번째 모델인 'i30 N'이 고성능차의 격전지인 유럽에 상륙해 초반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작년 9월 유럽 시장에 출시된 i30 N은 지난 2월까지 6개월간 총 1천741대 판매됐다.
지역별로는 독일(981대)에서 1천대 가까이 팔려 총 판매량의 60%를 차지했고 영국(227대), 프랑스(83대), 스페인(37대) 등 다른 주요 국가에서도 고른 실적을 보였으며, 이 같은 i30 N의 판매실적은 현대차가 내부적으로 잡았던 목표치를 약 150% 초과 달성한 규모로 알려졌다.
전체 i30 모델 판매량에서 i30 N이 차지하는 비중은 5∼6%로, 출시 직후임에도 비교적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유럽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전통적인 독일 브랜드들이 다양한 고성능 모델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펴는 시장이다. 소비자 역시 차량의 성능을 깐깐하게 평가할 수밖에 없다.
현대차 관계자는 "i30 N이 고성능차 본고장인 유럽의 까다로운 소비자로부터 최상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N 라인업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벨로스터 N을 추가로 출시해 라인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고성능 모델을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