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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중국형 포르테 출시…준중형급 본격 공략 나서

기아차가 포르테를 출시하며 중국 준중형급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18일(현지시간) 중국 난징(南京)에 위치한 남경국제박람중심 중화에서 둥펑위에다기아 관계자 및 각계 주요인사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포르테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다르면 중국형 포르테는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로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 공개 당시 현지언론으로부터 역동적이고 강인한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우수한 편의사양 등으로 동급 경쟁 차량을 압도하는 상품성을 지녔다고 평가 받았다.

중국형 포르테의 현지 판매명은 ‘푸뤼디(福瑞迪 : fu rui di)’로 중국에서 축복을 대표하는 두 글자인 ‘福(복 복)’과 ‘瑞(상서로울 서)’와 ‘나아가다 이끌다’라는 뜻을 지닌 ‘迪(나아갈 적)’을 합쳐 만들었으며, 영문차명인 포르테(Forte)와 발음상 유사하면서도 ‘성공을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차’라는 의미를 담았다.

기아차는 중국형 포르테를 출시하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들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글로벌 현지형 모델의 계보를 계속 이어가도록 했다.

중국형 포르테의 외관은 중국 현지인들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한 대형 안개등과 칼라에 변화를 준 헤드 램프를 적용하는 한편, 리어 범퍼에도 적색의 디자인 포인트를 추가하고 라디에이터 그릴을 보다 강렬한 이미지로 변경하였다.

특히, 대부분의 중국 시장의 준중형 차량들이 1.6 또는 1.8 리터 엔진을 장착하는데 반해, 중국형 포르테에는 1.6 감마 엔진과 2.0 세타 엔진을 적용해 폭스바겐 제타, 뷰익 엑셀레, 도요타 코롤라, 닛산 티이다 등 경쟁 차종 대비 최고 수준의 동력수준을 확보했다.

한편,  2008 베이징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인 린단(林丹) 선수가 등장하는 광고를 내 보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포르테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중국시장에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