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로부터 면을 즐겨먹던 우리나라에서는 면 음식점들 역시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오고 있다. 요즘 사람들 사이에 건강이 최대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면문화도 ‘웰빙’을 접목한 아이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자본창업에 맞는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은 단연 면을 취급하는 국수전문점으로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 국수나무 매장 내부 |
‘국수나무’(www.namuya.co.kr)는 전통적 한식인 냉면과 국수를 매장에서 직접 뽑아 고객에게 제공하는 테이크아웃형 웰빙 생면전문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수나무’는 면을 건면 형태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고구마 전분이 90% 이상 함유된 반죽을 공급해 매장에서 직접 면을 뽑아 주문 즉시 제공하는 형태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국구나무 컵냉면 |
최근에는 면 뿐만 아니라 돈가스와 밥류의 메뉴를 대폭 보강해 기존 분식점 메뉴 중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35종을 엄선해 고급스럽게 메뉴를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보통 국수하면 매장에서 시켜먹는 음식으로 연상이 되지만 국수나무의 TakeOut 컵냉면과 컵국수는 고정관념을 깨트려 웰빙 생면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히트메뉴다. 컵냉면의 경우 10여 가지의 다양한 천연재료에 기호에 맞게 겨자를 넣고 뚜껑을 잘 닫은 다음 흔들어서 먹으면 된다. 이러한 메뉴로는 시원한 육수와 함께 하는 샐러드 찬컵냉면, 매콤한 비빔소스와 함께 먹는 화끈하게 매운 열컵냉면, 빨간국수, 참 시리즈 버섯, 해물국수, 정을 담은 잔치국수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컵국수가 대표적이다.
▲ 국수나무 해물탕면 |
업체 관계자는 “국수나무는 고급스러운 메뉴와 편안한 인테리어에 신경을 썼으며 재료 역시 싱싱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를 담고 있어 그 자체가 웰빙”이라고 강조했다. 국수나무의 창업비용은 40㎡(12평) 기준 5050만원(점포비 제외) 정도 소요된다. (가맹점 개설문의 : 02-466-2222)
자료제공=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