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의 한국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와이드픽스가 국내 최초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커뮤니티 서비스 스팟(www.spod.co.kr)을 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팟(Spod)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사용하는 국내 유저들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리뷰와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트다.
애플의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건수는 서비스 개시 14개월 만에 20억 회를 돌파했으며, 65,000개의 게임, 오피스, 유틸리티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등록 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애플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별도의 사이트나 커뮤니티가 없는 상황이다.
스팟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사용자를 위한 전문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리뷰와 팁, 사용법 등의 정보 교환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과 유틸리티 분야 앱스의 인기 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랭킹 서비스와 앱스 전문 블로그 등 국내 유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스팟은 5일부터 11월 1일까지 4주 동안 오픈 베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뷰를 등록한 회원 중에서 매주 수요일 1~3등의 우수 리뷰어를 선발해 $25 상당의 아이튠즈 앱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와이드픽스의 이호택 차장은 “아이폰의 UI와 앱스토어 서비스는 분명히 혁신적이지만 처음 접하는 국내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며 "커뮤니티 서비스 스팟을 통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의 시작부터 활용까지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담아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젯 마케팅 전문 업체 와이드픽스는 교촌치킨의 슈퍼주니어 위젯을 비롯한 연예인 위젯, 최근 이슈로 떠오른 미녀시계 위젯 등 다양한 위젯을 제작해 왔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휴 마케팅 위젯 '애드젯(Adget)'을 통해 블로거에게도 실질적인 수익모델을 제시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