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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다음·네이버 ‘오즈’로 뭉쳤다

LG텔레콤이 포털 네이버,다음과 손잡고  모바일 인터넷 오즈(OZ) 신규 서비스 공동개발에 나섰다.

다음커뮤니케이션, NHN, LG텔레콤 3사는 27일 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갖고 ‘모바일 인터넷 OZ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네이버와 다음의 인기 컨텐츠를 LG텔레콤모바일 인터넷 OZ에 최적화해 휴대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웹툰 등 13가지 서비스와 다음의  ▲tv팟 ▲티스토리 ▲가격비교 ▲영화예매 등 8가지 서비스를 휴대폰 대기화면에서 바로 접속하고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LG텔레콤은 서비스 기획과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환경(UI) 개발을, NHN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콘텐츠 기획 및 설계를 담당하게 된다.

LG텔레콤은 "최근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이 경쟁적으로 등장하면서, 유선 인터넷상의 검증된 서비스들을 휴대폰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선택했다"고 제휴배경을 밝혔다.


김상헌 NHN 김상헌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에 가장 큰 걸림돌이던 요금부담을 덜고, 휴대폰으로도 포털의 유용한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용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이통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