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환銀,’Hi-JUMP 외화MMDA’ 판매

외환은행(래리 클레인)은 수익성·유동성·편리성을 갖춘 수시입출금식 외화 MMDA 예금인 'Hi-JUMP 외화 MMDA'를 1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Hi-JUMP 외화 MMDA'는 외화보통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롭고 예치금액에 따라 하루만 예치해도 높은 이자가 적용되며, 출금때 마다 인출금액에 대해 이자가 바로 지급되는 외화 MMDA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예치통화는 미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 엔화(JPY), 영국 파운드화(GBP), 캐나다 달러화(CAD), 호주 달러화(AUD), 뉴질랜드 달러화(NZD), 홍콩 달러화(HKD), 싱가폴 달러화(SGD), 스위스 프랑화(CHF) 등 10개국 통화로 가입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금액별·가입대상별로 차등 적용되며 통화별로 매일 고시된다.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다.

이 상품의 특징은 일반 수시입출금식 외화예금이 매 분기단위로 이자가 지급되는 반면, 예금 인출시 마다 인출금액에 해당하는 이자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고, 초단기 외화 정기예금을 빈번히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별도의 신규 및 해지 절차가 없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편리성이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Hi-JUMP 외화 MMDA는 초단기 외화정기예금으로 단기 유휴자금을 운용하는 기업고객의 경우 시간 절약과 외화자금관리 및 기업회계 처리에 편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외환은행은 지난 9일부터 이자가 매 분기마다 적용되는 외화 MMDA 상품인 'JUMP 외화 MMDA'의 가입 가능 통화를 기존 3개통화 (USD, EUR, GBP)에서 'Hi-JUMP 외화 MMDA' 와 동일한 10개 통화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