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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예능프로 MBC '무한도전'과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뉴욕타임스에 비빔밥(BIBIMBAP) 전면광고를 게재해 화제다.
미국의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에 비빔밥 관련 전면광고를 게재한 21일자(현지시간) 뉴욕타임스 A섹션에는 '오늘 점심 비빔밥 어때요?'라는 제목의 문구와 함께 먹음직스러운 비빔밥의 실제 사진이 담겨 있다.
광고비를 전액 부담은 '무한도전'팀은 "세계인들에게 한식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널리 알리고 동시에 한국 음식점을 소개해 많은 외국인들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의기투합한 것"이라고 밝혔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뉴욕에서 '식객-한식의 세계화'를 진행하는 동안 뉴욕인들이 한국과 한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한 것을 절실히 느꼈다. 세계인들에게 '한식을 먹자!'해서 무작정 한식당으로 이끄는 것보다, 비빔밥, 김치 등 특정 음식에 호기심을 유발시켜 자연스레 입맛을 길들여서 한식을 식단에 스스로 올리게 하는 게 더 나은 접근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세계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비빔밥을 알릴 기회를 갖게 돼 뿌듯하다. 이 광고는 '식객- 한식의 세계화'의 연장선이다. '무한도전'팀이 혼자 한 것이 아니라, '올림픽대로가요제'에 참여했던 여러 가수들과 음반을 구입한신 모든 국민들이 함께 제작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고를 제작한 서 교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지 않아도 한국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한식을 경험하는 것이다. 이처럼 한식을 통해 한국을 좀 더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