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네이버 고급정보 철학 컨텐츠 제공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현대인의 인문학적 소양을 드높이고자 28일부터 네이버캐스트에 ‘철학의 숲’(http://navercast.naver.com/philosophy/list) 코너를 신설하고 철학 컨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캐스트는 일회성 정보가 많은 인터넷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지만 현대에 꼭 필요한 생활·문화·예술·교육 등의 고급 컨텐츠를 네이버가 편집·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번 네이버캐스트 ‘철학의 숲’ 코너를 통해 그 동안 인터넷 포털에서는 부족했던 본격적 인문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철학의 숲’은 철학사에서 회자되는 질문에 대해 쉽게 풀어내는 내용으로 일주일에 한번씩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첫 글은 서강대 철학과 서동욱 교수가 철학이 어떻게 그리스에서 탄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소개하는 ‘철학의 탄생’으로 선보인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멀게만 느껴지는 철학에 쉽게 다가가고 ‘만물의 근원은 무엇인가’(그리스 철학자 탈레스)와 같은 질문에 대한 지적인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은 논술공부용 자료로 톡톡히 활용하여 논리적인 사고 방식을 쌓고 글 쓰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NHN 최성호 컨텐츠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캐스트가 지난 1년 간 양질의 컨텐츠로 이용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만큼 한층 폭넓고 진지한 교육·교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철학의 숲’ 코너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일회성 정보가 아닌 시대에 깊은 울림을 주는 컨텐츠로 지혜로운 삶을 도모할 수 있는 정보와 진지한 읽을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올해 1월 1일 대대적인 메인 페이지 개편과 함께 네이버캐스트를 선보이고 오늘의 과학, 오늘의 클래식, 아름다운 한국, 생활의 게임 등 새로운 생활문화컨텐츠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