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로고 |
'201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인증제도로 BHC치킨은 4년 연속 치킨 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부문별 브랜드스타 선정은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톡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로 특허를 획득한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BSTI는 대한민국의 부문별 대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스톡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로 각 산업 경쟁부문별로 최고점수를 획득한 브랜드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선정된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톡 브랜드증권시장에 상장된 총 170여 개 품목의 7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BHC 로고, 콜팝치킨 |
소비자조사지수는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호감, 신뢰도, 만족도,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내용을 바탕으로 측정한 것으로 참여자만 40여만 명에 달한다.
BHC치킨은 콜팝치킨 등 특화된 메뉴와 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낮고 일반 기름에 비해 산화 안정성이 우수한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깨끗하고 안전한 치킨’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구축하고 있다.
이 같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따른 소비자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30% 신장과 매월 30개 정도의 가맹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회사 측은 이런 추세대로라면 올 상반기 내에 가맹점 1000호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