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 티저 포스터 공개!

창작 한국뮤지컬로 주목받고 있는 뮤지컬 ‘서편제’의 티저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의 공동제작사 (주)피앤피컴퍼니와 (주)청심은 뮤지컬 ‘서편제’ 홈페이지(www.서편제.com)를 통해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지컬 ‘서편제’ 티저 포스터는 쪽빛 하늘과 빌딩숲 사이로 피어나는 꽃의 몽환적 이미지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딸 ‘송화’, 아들 ‘동호’와 아버지 ‘유봉’이 실루엣으로 처리되어, 베일에 가려진 이들 캐릭터 간의 관계와 갈등을 암시하고 있다. 

포스터에서 소리를 통한 예술혼을 상징하는 ‘송화’는 한복 차림과 애틋한 시선으로 절제된 감정을 엿보게 하며 ‘동호’는 미묘한 눈빛으로 그런 송화를 바라보며 있고 가방을 들고 있는 ‘유봉’은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떠나는 가부장적 이미지로 그려졌다.

특히 포스터의 카피 ‘내 소리는 숨이 모자라다 죽도록 사랑해도 죽을 만큼 모자라다’는 송화의 독백성 멘트로 한국뮤지컬의 기치를 내건 ‘서편제’의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창작 뮤지컬 ‘서편제’는 서편제 원작 소설과 영화의 모티브를 현재에 맞게 완전히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특히 연출 이지나, 작가 조광화, 작곡 윤일상, 국악 작곡 이자람, 음악감독 김문정, 제작감독 송한샘, 안무 남수정, 무대 박동우 등 초호화 스태프 참여로 화제가 된 뮤지컬‘서편제’는 새로운 스토리텔링과 팝을 기본으로 서편제 가락의 편곡과 록, 발라드,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어우러지게 구성된다. 

배역은 딸 ‘송화’역에 판소리 완창으로 기네스 기록을 세운 국악인이자, 폴란드 콘탁트국제연극제에서 최고 여배우상을 수상한 ‘아마도이자람밴드’의 리드보컬 이자람과 뮤지컬계 최고의 디바로 손꼽히는 배우 차지연이 맡았으며, 아버지 ‘유봉’역은 배우 서범석, 뮤지컬계에서 탄탄한 실력을 검증받은 홍경수 그리고 가수 JK김동욱이 맡는다.

뮤지컬 명성황후를 잇는 새로운 국가대표 뮤지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는  8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