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명품한복으로 가족 행복을 디자인하라

그동안 고가로 대여해 입기 어려웠던 손염색, 손자수 명품한복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복대여 전문프랜차이즈인 ㈜연희궁은 압구정, 창담동 일대에서 고가에 판매, 대여되는 100% 한국산 손염색, 손자수 명품한복을 저렴하게 대여, 일반 한복대여 가격대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24일 밝혔다.

보통 시중에서 유통되는 대여 한복은 값싼 중국산 원단에 기계로 염색, 자수한 제품이 많아 디자인이나 착용감이 떨어지고, 액세서리도 별도로 대여해야 해서 비용대비 고객 만족도가 낮았다. 반면 국산 명품한복은 가격이 비싸 대여하기가 쉽지 않았다.

연희궁에서는 이런 문제를 모두 해소했다. 연희궁은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 직접 사무실을 열어 임대료, 유통마진 등의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국내 유명 한복연구가가 최고급 국산 원단에 손염색, 손자수를 한 명품한복을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락지, 노리개, 비녀, 백(bag) 등 각종 고급 액세서리도 한복과 함께 풀패키지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류순옥 연희궁 대표는 “연희궁의 한복은 조선 정조시대 궁중 복식의 컨셉을 재현함과 동시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수준 높은 명품한복”이라면서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연희궁 한복으로 돌이나 결혼, 칠순잔치 등 인생 한 번뿐인 가족 행사의 품격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희궁은 전문 한복코디네이터가 행사 성격에 따라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온가족의 체형, 분위기에 어울리는 한복 스타일을 기획해주는 서비스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연희궁에서는 올해 인천, 경기 지역에도 분점을 열어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타 한복대여 업체와 달리 본사 마케팅, 교육,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주부나 퇴직자들이 소액투자로도 명품한복 대여사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