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성형 재수술은 어떤 경우에 하면 좋을까

우리가 추구하는 아름다운 얼굴은 시기에 따라서 변화 되고, 그에 대한 미의 기준도 변화 된다. 그러나 아무리 미의 기준이 변화한다고 해도 얼굴과 조화를 이룬 자연스러운 코의 곡선이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코라 할 수 있다. 물론 요즘은 코성형외에도 가슴성형, 눈수술과 얼굴교정수술등 미에 대한 기준이 되는 경우의 수술이 여러가지가 있다고 오세원성형외과 전문의는 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코는 사람의 얼굴 중 가장 중앙에 위치한 구조물로,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수 있다. 그 이유로는 얼굴전체를 볼 때 시선을 가장 먼저 받게 되고, 입체감이나 윤곽을 나타내 주어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부분이 바로 코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코재수술의 일반적인 원인과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먼저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에는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이 한쪽으로 치우치게 만들어졌거나 코뼈를 다듬어 주지 않고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 보형물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콧대가 휘어져 보이게 된다. 이런 경우 코 연부조직을 박리한 후 보형물 주위의 막을 충분히 열고 다시 보형물이 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 후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하면 된다. 이때 코뼈가 돌출되거나 울퉁불퉁한 경우 다듬어 평평하게 만들어준 후 다시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끝이 낮아지는 경우는 어떤것일까?

코끝은 연골 및 연조직으로만 지지되고 있어 콧대에 비해 지지구조가 약하다. 따라서 단순히 연골이나 보형물을 얹어 코끝을 높이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이 낮아지게 된다. 이런 경우 비중격연골을 이용해 코끝 지지대를 만들어 코끝을 단단하게 지지해 주면 된다.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보형물이 정확하게 골막 아래 위치하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보형물에 대한 지지역할을 못하기 때문인데 다시 박리하여 보형물을 골막 아래에 정확히 위치시켜 주면 된다.

이와 함께 콧대가 너무 높은 경우, 구축이 생겨 코가 짧아진 경우, 코 끝에 보형물이 튀어나온 경우, 코에 주사제를 사용한 경우에도 잘못된 수술을 받으면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전하고 있다.

또한 코수술은 본인이 원한다고 하여 무리하게 수술을 하는 것 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얼굴과의 조화 속에서 아름다운 코가 만들어 지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컴플렉스를 해결 함으로써 내가 원하는 진정한 아름다운 코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