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2012년까지 매출 28조원, 세전이익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선언했다.
SK네트웍스는 4일, 3년 단위 중기경영계획인 ‘To-be 모델’ 수립을 통해 이 같은 경영목표를 제시하고 기업 가치를 6조원으로 2배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이 목표는 현재 21조원인 매출규보에 대비해 33% 상승한 목표로 세전이익은 현재 2018억원 대비 두 배 이상의 수준이다.
이는 지난해 말 ‘Vision2020’ 수립에 이어 중기경영계획을 통해 성장을 위한 기반마련에 나서자는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의 의지다.
이를 위해 이창규 사장은 ‘6개의 신성장축’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6대 신성장축으로는 철광석, 석탄(비철), Car, 패션, 부동산, 와인사업이다. SK네트웍스는 이 사업들을 통해 고속성장을 구가하는 신흥국들의 자원수요 급증, 자동차대중화, 소비시장 성장, 도시화, 고령화 등 5대 메가트렌드에 부응하며 성장기회를 포착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네트웍스는 'To-be 모델' 달성 주체인 구성원 역량 극대화 및 결집을 위한 비법으로 이창규 사장의 독창적 인재육성법인 '물리트기'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창규 사장은 "물리트기란 업무의 체득이 극대화돼 어떤 일을 맡기더라도 잘할 줄 아는 경지에 오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물리 3급은 1개 사업을 잘하는 수준, 물리 2급은 2∼3개의 사업을 동시에 잘 할 수 있는 수준, 물리 1급은 10개 이상의 사업을 동시에 잘 할 수 있는 수준으로 CEO후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이러한 '물리트기'를 체계화하고 이를 구체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 인사평가, 승진 등에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이번에 새롭게 수립한 'To-be 모델'의 달성으로 종합상사의 새로운 롤모델을 제시하면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