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신흥 카메라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불리는 홍콩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성은 14일 홍콩의 인터콘티넨탈 호텔 2층 볼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독자 개발한 컴팩트 사이즈의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삼성NX100을 최초로 공개하며, 전세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석권을 선언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컴팩트 카메라처럼 사용성이 용이하고, 작고 가벼우면서도 DSLR과 같은 전문가 수준의 화질과 성능을 갖춘 카메라다.
이 카메라는 지난해부터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기존 아날로그 형태의 광학기술 중시 경쟁구도에서 스타일과 사용 편의성, 화질 및 동영상 기능 강화와 무선 연결성, 인터넷 공유 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점차 진화해 나가고 있다.
삼성 측은 전 세계 미러리스 카메라의 시장 규모도 올해 150만대에서 2013년 930만대, 15년에는 1,500만대 규모로 연평균 60% 이상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2013에는 규모 면에서도 DSLR 시장(700만대)을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은 이처럼 급속히 확대되는 신규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NX 시리즈의 지속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국내 컴팩트 카메라 시장 M/S 50% 달성을, 2011년에는 DSLR을 포함한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도 국내 1위를 달성할 계획이다.
박상진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장 사장은 “삼성NX100은 단순한 카메라가 아니라 자신의 느낌을 세세히 표현하는 '창조와 표현'의 도구로써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사용자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NX 시리즈의 출시를 통해 카메라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NX100은 기존의 미러리스 카메라 모델인 NX10의 성공을 이어 갈 차세대 전략제품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화질과 휴대성, 사용편의성 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세계 최초로 i-Function 렌즈를 통해 이미지 촬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해 NX10이 다져놓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강자’ 면모를 이어갈 수 있을 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