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넥슨,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서민)은 `넥슨 글로벌 인턴십(Nexon Global Internship)` 제 7기 참가자를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미래 게임 산업 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한 대학생 대상의 장학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넥슨 국내 인턴십 프로그램 및 해외 게임 산업 시찰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올해는 “일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컨텐츠의 연구 및 개발”이라는 주제로 팀 단위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4박 5일간 일본 게임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들의 IT와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디자인 워크숍’도 개최될 예정이다.
 
인턴십 활동 종료 후에는 팀별 성과 평가에 따라 1~3등팀에게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포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향후 넥슨 입사지원 시 가산점도 적용된다.

총 12명을 선발하는 이번 인턴십에 참가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기획안 및 탐방 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넥슨 장학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 시 프로그래머/해외사업/사업기획/UCC기획 등 총 4개 직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합격자는 1월 10일에 발표된다.

지난 6회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총 12명 선발에 800여 명이 지원해 약 7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넥슨의 서민 대표이사는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대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진지한 고민과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참신한 감각과 아이디어를 지닌 젊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