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 받는 생활금융사 ‘원더풀’

케이제이아이 대부금융(유)(이하 원더풀)은 지난 17일,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학업을 이어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장학금 이번 전달식은 기업과 단체의 기부문화가 많이 위축된 시기에 열려 더욱 의미를 더 했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강남, 서초구의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조손세대가정 및 저소득가정의 학생들 중에서 성적이 우수하며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 중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진행하였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어서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앞으로 혼자라는 생각을 하지 않고, 꿈을 키워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원더풀 처럼 좋은 일 많이 하겠습니다.” 라고 서툴지만 진심을 담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의 담당 교사는 “원더풀이 가져준 작은 관심이 학생들의 웃음을 찾아주었습니다.” 라며 “친구들과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고, 자신감을 찾는 모습을 보면서 담임교사로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라고 전했다.


원더풀과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이 개관한 2009년 부터 저소득 조손가정 지원사업에 원더풀이 함께 하면서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후 복지관 차량후원, 지역 저소득 어르신과 함께하는 야외나들이 행사, 조손세대 해외문화탐방 등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외 받는 분들을 배려하는 사업을 함께 해오고 있다.

원더풀은 그 밖에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시각장애인 낙농체험”, 최근 개최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이외에도 저소득층 학생 대상의 무료 영어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와 같은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비자금융업계의 좋은 본보기로 인정받고 있는 원더풀이 앞으로도 서민의 편에서 넓고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