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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OS, iOS에서 동시에 구동되는 태블릿PC 전용 매거진 편집 솔루션을 개발, 모바일 광고(U+ AD)와 연계해 쌍방향 디지털 매거진 광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이같이 밝히고, 디지털 매거진 광고 시장 진출에 따라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태블릿PC를 활용해 원하는 잡지를 원본 그대로 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즉, 잡지를 구매하기 위해 서점에 가지 않아도 OZ스토어 등에서 바로 원하는 잡지를 구매하고 차별적 콘텐츠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잡지에서 보지 못했던 생동감 있는 영상앨범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 매거진 편집 솔루션에는 디지털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어 잡지에서 제공하는 고화질의 사진을 배경화면 등으로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출판업계가 매거진 편집 솔루션을 적용하면 OS별로 잡지제작을 하지 않아도 돼, 제작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태블릿PC 전용 광고를 구현하여 디지털 잡지부분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는 등산 전문지 ‘월간 산’ 스페셜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OZ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이코노미플러스’, ‘O2매거진’, ‘아레나’ 등 패션 및 전문잡지 등과 협의한 상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국내 잡지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잡지협회와 공동으로 디지털 잡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가고 여러 사이즈의 스크린에 대응하는 자동 편집 레이아웃 최적화 시스템을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LG유플러스 지난해 10월 모바일 광고 플랫폼 U+ AD를 선보여 현재 400여개의 모바일 광고 연계 애플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