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어느새 다가온 따스한 봄기운과 함께 웨딩시즌이 돌아왔다. 웨딩 시즌으로 웨딩 관련업체들이 다양하고 실속 있는 상품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유혹의 손짓을 보내고 있다.
보통 예식장이나 웨딩컨설팅에서만 해 주는 상품으로 선택해주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개성적이고 낭만적인 결혼식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불필요한 상품도 있어 직접적으로 결혼 준비하는 것도 실속 있는 웨딩을 준비 할 수 있다.
요즘 웨딩영상을 촬영은 하지 않고 단순히 사진으로 앨범만으로 신청하는 예비 신혼부부가 많이들 계시지만 보통 예식장에서 촬영해주는 웨딩비디오가 품질이 떨어져 예비 신혼부부에 외면받기 마련이다.
그럼 실패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 있는 웨딩DVD 선택 방법을 알아보자.
■ 촬영된 웨딩영상이 HD 화질인가?
첫 번째는 웨딩DVD의 화질이 어떤 형식인가 체크해야 된다. 화질은 SD급, HD급, FULL HD급으로 3가지로 나눠진다. SD급은 해상도가720x480로 HDTV가 나오기 전 화질이다. 요즘 혼수 상품으로 LED TV를 많이들 장만 하시는데 본인이 웨딩DVD가 SD급으로 촬영된 것이면 화질이 안 좋은 경우도 있다.
하지만 웨딩DVD 가격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본인의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SD급, HD급, FULL HD급등 3가지 중 한 가지 선택해야된다.
■ 촬영 범위는 본식, 폐백, 메이크업등 어느 선까지?
일반적으로 싼 가격으로 할 때 본식만 촬영 해주는 곳도 있으니 유의해야 된다. 젊은 신혼부부들에게는 폐백이 불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아직 부모님들은 폐백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더 좋은 영상을 얻고자 하면 메이크업 영상과 인터뷰 영상을 추가로 촬영를 요청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 부분 포함된 웨딩DVD 패키지가 있다.
■ 비디오카메라 VS DSLR
요즘 웨딩촬영에 DSLR 카메라 장비로 촬영 해주는 곳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DSLR 촬영하면 영화 느낌에 웨딩영상을 얻을 수가 있다. DSLR 카메라로 촬영한 단편영화나 드라마도 있다. 그 만큼 좋은 화질을 얻을 수가 있다. 하지만 촬영 시간 제한이라는 단점 있다. 캐논 5D Mark II 경우 최대 30분까지 연속촬영이 가능하다. 혹시 웨딩 풀영상을 원하는 경우는 방송용 FULL HD 비디오카메라를 선택해야 된다.
또 DSLR 카메라 영상 촬영 조작이 불편한 점 많기 때문에 전문 업체에서 촬영한 포토폴리오 확인 하는것이 좋다. DSLR 카메라가 아니 방송용 FULL HD 비디오카메라도 좋은 영상을 얻을 수가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는 카메라 경우 좋은 화질은 보장 받을 수가 없다.
■ DVD 오소링 작업 유무 확인
DVD 오소링 작업은 DVD제작 과정의 한 단계로써 일반적으로 영화 DVD타이틀에서 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하는 작업에 일부분이다. DVD 오소링 작업을 하지 않는 웨딩DVD는 DVD플레이어에서 단순히 웨딩영상만 재생되면 DVD 오소링 작업한 웨딩DVD는 여러 화면 구성으로 다양한 웨딩영상을 감상이 가능하고 편리하게 이동도 가능하다.
DVD 오소링 작업 유무에 따라 웨딩DVD 가격이 변동 되니 해당 업체에서 DVD 오소링 작업 유무 필수적으로 체크 한다.
위 4가지 항목이 웨딩DVD 가격부분에서 많이 차지하고 있다. 예비부부들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 있는 웨딩DVD 선택 할 수 있다.
JK프로덕션에서 올봄 웨딩시즌 맞아 웨딩DVD 패키지 상품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관련 사이트(http://jkpro.jkn.co.kr) 및 전화 (02-546-81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