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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電, 갤럭시 플레이어 3총사 국내시장 공략

[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삼성전자는 5인치 대화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플레이어인 ‘갤럭시 플레이어(YP-GB70)’를 21일부터 본격 시판하며 국내 스마트 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3.2인치 보급형 모델(YP-G50) 판매도 시작해, 지난 2월 출시한 4인치 모델(YP-GB1)과 함께 화면 크기별 갤럭시 플레이어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 측은 “교육·학습용으로 최적화된 5인치,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자랑하는 4인치, 누구나 부담없이 스마트 플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는 3.2인치 등 갤럭시 플레이어 3총사가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디바이스 기술력을 활용, 기존의 MP3나 PMP 제품군과 달리 와이파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어다.

5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플레이어(YP-GB70)’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해 와이파이 지역에서 구글지도·Gmail·구글검색 등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하며, 영상통화 (QiK)와 무료 메시지 전송(카카오톡)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큰 화면으로 스마트 에듀·EBS·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등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어 교육·학습에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 상품기획 김종인 상무는 “인치별 갤럭시 플레이어 라인업 구축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