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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율 1위 ... 전분기比 5배 늘어

[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LG전자가 옵티머스 시리즈의 선전으로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앞으로 옵티머스 3D가 나오면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D TV 시장에서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상태이기에 충분히 성공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15일 미국의 시장분석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2분기 62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한 LG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가장 높은 590%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년 사이 분기 출하량이 무려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이미 지난 한 해 생산한 전체 출하량보다도 많다.

LG전자 스마트폰이 현재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로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1분기까지 전년 대비 연속 1천%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했고, 2분기에도 590%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의 이 같은 성장세는 보급형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에서 고급형 '옵티머스 2X'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가능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3D 대중화를 선언하며 준비하고 있는 '옵티머스 3D'의 성공 여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옵티머스 3D는 3D 동영상의 촬영뿐만 아니라 재생, 공유 기능까지 지원한다.

LG전자가 '옵티머스 3D'를 통해 3D 콘텐츠의 생태계를 형성하고 시장을 선점해 갈 경우 기대 이상의 탄탄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3D TV 시장에서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3D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승산이 있을 것으로 LG전자는 자신하고 있다.

보고서는 "LG는 닌텐도 3D 등 3D 게임기기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3D 스마트폰 시장에 주력할 것"이라며 "당분간 모바일 3D 시장은 틈새시장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