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블룸버그, 법률·조세정보 전문 BNA 10억弗에 인수

[재경일보 이규현 기자] 금융 자료 및 뉴스전문 통신사 블룸버그가 법률·조세 등 정보에 특화된 출판물을 발행하는 BNA사를 인수한다.

블룸버그는 25일(현지시간) BNA와 이 회사 주식 전량을  약 9억9천만 달러(주당 39.50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전액 현찰로 지급되며, 블룸버그는 BNA 주식 전량을 넘겨받는다.

블룸버그는 이번 BNA 인수를 통해 법률과 조세, 규제, 노동, 건강관리 및 지적 재산권 분야 정보 제공의 폭과 깊이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수되는 BNA는 블룸버그 뉴스 등 계열 다른 부문과 협력하면서 계속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1929년 설립된 BNA는 로펌과 컨설팅 회사들을 주 고객으로 하며 노동관련 '데일리 레이버 리포트(Daily Labor Report)', 법률분야의 '유 에스 로 위크(US Law Week)' 및 전문가들을 상대로 한 '데일리 리포트 포 이그제큐티브즈(Daily Report for Executives)' 등을 발행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댄 독토로프 사장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와 관련해 성명을 통해 "블룸버그와 BNA의 결합으로 전문 고객들에게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