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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가격정보 확산

[재경일보 정순애기자] 한국소비자원과 온라인 포털사이트 네이트가 생필품 가격정보 사이트T-price의 가격정보 확산을 통한 물가안정에 나섰다.

 

소비자원은 생필품 가격정보 사이트T-price의 가격정보를 확산을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트’ 운영업체인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즈(주)와 제휴하고 ‘네이트’를 통해서 생필품 가격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트를 통해 ‘T-price’에서 제공되는 165개 판매점, 330여 개 상품의 가격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네이트 검색창에 ‘한국소비자원’, ‘생필품 가격’, ‘생필품 물가‘, ’티프라이스’, ‘생필품 가격정보’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고 ‘생필품 가격 조회’ 창에 가격정보 검색 조건(매장, 지역, 품목, 상품)을 선택, ‘가격검색’을 클릭하면 한국소비자원 T-price(http://price.tgate.or.kr)에 직접 연결돼 해당 생필품 가격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상품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T-price 사이트에서 검색조건을 추가 입력하면 된다.

검색 서비스는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즈(주)와 제휴를 통해 T-price 사이트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이고 소비자에 대한 가격정보 제공 및 업체 간 경쟁 촉진을 통한 물가안정이라는 T-price 운영 목적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