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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이탈리아 명품 '콜롬보' 인수… 글로벌 명품 시장 진출

[재경일보 유혜선 기자] 제일모직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콜롬보를 인수하고 글로벌 명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제일모직은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콜롬보 비아 델라 스피가(COLOMBO Via Della Spiga)' 지분 100%를 현 소유주인 모레티 가문으로부터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80년 역사를 가진 콜롬보는 1937년 밀라노에서 어거스트 콜롬보가 만든 세계 최고 수준의 명품 피혁 브랜드로, 1970~1990년대 모나코 캐롤라인 공주 등 유명인사들이 애용하면서 명성을 얻었다.

제일모직측은 "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해 역사가 있는 명품 브랜드인 콜롬보를 인수했다"며 "`콜롬보` 인수를 통해 글로벌 명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 "구찌그룹이 인수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ta)' 등을 벤치마킹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명품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제일모직은 콜롬보의 상품군을 가죽제품 외에 선글라스, 구두, 의류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2013년 명품 수요를 주도하는 중국·홍콩을 시작으로 해외에 진출해 2020년까지 매장 100개, 매출 3천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콜롬보는 주요 제품 가격대가 핸드백 600만~2천800만원대, 지갑 200만~300만원대이며, 영국, 프랑스, 쿠웨이트 등 8개국 편집매장과 국내 13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진면 전무는 "신흥 부유층이 빠르게 늘어나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다는 판단으로 콜롬보를 인수했다"며 "향후 대중적인 제품 개발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해외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