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우드테크, LOBA 론칭 기념 시연회
LOBA사 올라프 씨가 시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날 행사는 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탁)에서 9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천연페인트 LOBA를 한국에 공식 론칭하는 자리. 직원 및 관련 업계 담당자와 인테리어 및 목재분야 언론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케이디우드테크 홍탁 대표의 개회 및 인사말에 이어, 제품 소개 및 시연회,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독일 LOBA사 올라프(Olaf Woggon) 씨가 재미있는 시연 행사를 진행해 행사 내내 유쾌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LOBA는 드라이비트 시스템과 2액형 수성도료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회사로서 큰 회사보다는 가족 같은 경영을 모토로 하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LOBA의 오일제품은 100% 천연원료를 사용한 솔벤트 프리(Solvent Free)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여러 가지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는 있으나,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약간의 개량이 있을 뿐 궁극적으로는 한 가지 제품이라는 것.
특이한 것은 지난 90년 동안 모든 제품을 독일의 슈투트가르트 근처 Ditzingen에서만 생산해 완제품 형태로 수입하고 있다. 때문에 전 세계 모든 LOBA의 제품 질은 모두 동일하다는 점이다.
이는 실제 다른 회사의 스테인이 중국에서 생산을 하거나 나라마다 제조시설을 달리하면서 원료 및 제조공정의 차이를 통해 동일한 질을 확보하지 못하는 것과는 차별화된다는 분석이다.
또 이 제품은 세계환경인증을 통해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다. 제품 판매에서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을 체크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박광윤 기자 pky@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