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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자동차브랜드 인지도 도요타 1위, 현대차는?

[재경일보 박현규 기자] 미국 소비자의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에서 도요타가 1위를 유지했다.

미국 소비자 연맹이 발간하는 컨슈머리포트가 2일(현지시간) 온라인판이 공개한 미국인의 자동차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 이같이 나타났다.

포드와 혼다가 각가 2위와 3위를 차지했고, 쉐보레,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캐딜락, BMW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차는 43점으로 15위 차지, 지난해 같은 조사 때의 34점(19위)보다 점수와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미쓰비시와 도요타의 젊은 층 브랜드인 사이온 및 크라이슬러 램 트럭은 브랜드 인지도가 가장 바닥인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인을 임의 선정해 특정한 자동차 모델을 제시하지 않고 제품 질과 안전도, 가치, 성능, 디자인, 기술력과 환경 친화 등 7개 분야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를 하나씩 거명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조사한 7개 분야를 토대로 종합 순위를 매겼다며, 순위 점수가 실제 자동차의 품질을 반영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서 미국 소비자는 자동차 품질과 안전도를 가장 중시했지만 환경 친화는 순위에서 가장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