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부의 날 선물? 이벤트?…배우자 감동시킬 IT템 3가지

21일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 기념일인 부부의 날이다.

부부의 날 유래는 1995년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건강한 부부와 행복한 가정은 밝고 희망찬 사회를 만드는 디딤돌'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관련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이후 2001년 4월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에 관한 청원'을 국회에 제출했고, 부부의 날 제정은 6년이 지난 2007년 5월 2일에 이뤄졌다. 부부의 날 의미로는 가정의 달 5월에 두 사람(2)이 하나(1)가 된다는 것이 있다.

IT 업계에서는 부부의 날을 맞아, 평소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배우자를 위한 선물이나 이벤트를 고민하고 있는 부부들을 위해 스마트 아이템을 추천하고 있다.

부부의 날 선물
▲ (왼쪽부터) 가민 '어프로치 Z82', 바이타믹스 'V1200i', 애니게이트 '애니빔 프로'

◆ 정확한 데이터 측정이 가능한 골프용 GPS 레이저 거리측정기

최근 국내에서도 골프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취미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골프의 매력에 푹 빠진 남편을 위해 필드 위에서 빠른 경기 분석과 전략적인 코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골프용 거리측정기를 선물해볼 수 있다.

가민에서 출시한 '어프로치 Z82'는 레이저 거리측정기에 골프 GPS 기기가 결합된 토탈 골프 솔루션 디바이스로, 최대 450야드(약 411m)까지 정확한 샷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오차범위는 10인치(25cm)에 불과하다.

현재 위치한 코스의 풍향과 풍속 정보를 제공하는 '바람 확인' 기능, 유저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코스 맵에서 해저드의 위치 및 현재 위치로부터 해저드까지의 거리를 확인해주는 '해저드 뷰' 등 코스 공략을 돕는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232g의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휴대하기 간편하며 IPX7의 방수등급을 갖춰 날씨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초고속 블렌더

언제나 주방에서 힘쓰는 아내에게 든든한 지원군을 선물하고 싶다면, 바이타믹스 초고속 블렌더 제품이 있다. 바이타믹스 초고속 블렌더는 주방용품에 관심 있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가전제품이다.

바이타믹스 'V1200i'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렌딩 시 독특한 소용돌이가 일어나도록 설계됐다. 강력한 파워 모터를 탑재해 잔여물 없이 블렌딩하며, 항공기 소재의 스테인리스 칼날은 모든 재료를 미세하게 으깨 부드러운 텍스처를 제공한다. 컨테이너는 친환경 소재인 BPA프리 트라이탄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V1200i'는 사용자의 안전에도 신경 쓴 제품이다. 컨테이너가 제대로 본체에 고정되지 않거나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시 작동을 자동으로 막아주는 인터록(Interlock) 기술이 적용됐다. 컨테이너 뚜껑이 열릴 경우에는 2초내에 칼날이 멈추어 위험을 방지한다. 바이타믹스 'V1200i'는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 작지만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가정용 빔 프로젝터

부부의 날인 만큼, 함께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물해도 의미를 더할 수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가정용 빔 프로젝터로 배우자와 밀린 드라마 또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여유로운 '집콕 라이프'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애니게이트의 '애니빔 프로'는 2,600 루멘의 밝기를 제공해 더욱 화사하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10w의 강력한 고출력 내장 스피커는 소리를 키워도 잡음이 없는 생동감 넘치고 깨끗한 음질을 선사한다.

다양한 입·출력 지원으로 노트북, 스마트폰 및 태블릿, 게임기, USB, 스피커 등 여러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며, 램프 교체 없이 5만 시간 이상 지속 가능한 LED 광원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