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 밴사와 데이터 연합군 결성
BC카드가 전자지급결제대행사업자(PG) 3사, 부가가치통신사업자(VAN) 4사와 데이터 시너지 창출 및 공동사업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 BC카드는 이번 데이터 공동사업 MOU로 카드 소지자와 소비 데이터가 결합하면 산업 각 분야에서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과 상품 개발에 효과적인 고부가가치 데이터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11월 외환보유액 4천363억8천만달러...10년만에 최대 증가
3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11월 말 현재 외환보유액은 4천363억8천만달러을 기록했다. 전달 대비 98억7천만달러 늘어난 것이다. 이는 2010년 7월 이후 가장 큰 증가폭이다. 한국은행 측은 외화자산 운용수익과 기타 통화 표시 외화자산의 미 달러화 환산액 증가 등으로 외환보유액이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 http://news.jkn.co.kr/post/826735

◆ 우리은행, '더 뱅커'의 '글로벌 최우수 은행' 수상
우리은행은 3일 글로벌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로부터 '글로벌 최우수 은행(Global Bank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은행으로는 최초다. 우리은행은 더 뱅커로로부터 '아시아 최우수 은행'과 '한국 최우수 은행'에도 같이 선정됐다. 우리은행 측은 더 뱅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시성 있는 금융지원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한 점,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한 디지털분야를 강화한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