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카카오 고밸류 상황서 접근할 전략은?

목표주가 12만원에서 10만원으로 하향(키움)
카카오, 이모티콘 플렉스 이벤트 진행

카카오의 고밸류에이션이 목표주가 하락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 김진구 연구원은 지난 5일 보고서를 통해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12만원에서 1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김진구 연구원은 "주력 사업부문별로 중장기 성장성을 감안한 장기 밸류에이션 활용 및 본사 적정가치 산정시 PER(주가수익비율)을 40배로 부여하여 플랫폼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반영하였음을 투자자들은 인지할 필요가 있다"며 키움증권 적정가치 13조원, 카카오커머스 사업부문 적정가치 6.1조원, 카카오페이 지분가치 3.7조원, 카카오뱅크 지분가치 3.4조원, 카카오모빌리티 지분가치 3.6조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분가치 9.6조원, 카카오피코마 지분가치 3.5조원 및 카카오게임즈 지분가치 2조원을 합산한 결과치가 근거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른 카카오 접근 방법으로 카카오의 성과를 검증이 나온다.

김진구 연구원은 "비지인 기반 신규사업 성과를 변수로 제시하나 글로벌 경쟁강도가 높을 수 있기에 성과를 검증하여 접근하는 전략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비지인 기반 인터랙션 강화 및 오픈 채팅 중심 관심사 기반 서비스 활성화 여부가 해당 사업의 성패와 직결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특히 비지인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글로벌 빅테크 중심으로 활성화되어 있기에 경쟁강도가 높으며, 메타버스 관점에서 글로벌 업체들이 대규모 투자를 통해 올해 하반기 이후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점도 글로벌 피어 대비 동사 투자매력도를 낮추는 요인이라고 그는 분석했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렉스
[사진=카카오 제공]

한편 카카오는 9일 이모티콘 플러스 미경험자를 위해 7일간 해당 서비스를 체험할수 있는 '이모티콘 플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오는 8월 28일까지 약 3주간이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화창에 단어만 입력해도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줘 한층 더 풍성한 대화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내 다양한 이모티콘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모티콘 플렉스 이벤트와 같이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 판단에 따른 최종책임은 정보를 이용하시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