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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베터' 100만 이용자 확보해 국내 대표 SNS로 자리매김할 것"

LG유플러스가 SNS '베터(BETTER)'를 3년내 100만 이용자를 확보해 국내 대표 SNS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해당 SNS는,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 돼 있어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만에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베터 설명회를 13일 서울 중구 정동 구세군중앙회관에서 가졌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니즈 파악을 위해 MZ세대들이 일상을 기록하는 것 등에 대해 분석해 왔다. 2가지를 도출해 냈는데,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다는 부분, 자신을 위한 기록을 남기려는 니즈였다. 베터는 이를 지향점으로 삼아 만들어졌다.

주요 기능은 일상 등을 사진·글로 업로드 하는 '보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인기다. 리더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1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했다는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베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고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터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LG유플러스는 13일 서울 중구 정동 구세군중앙회관에서 '베터'와 관련한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