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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칭 1주년 맞은 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오뚜기는 작년 론칭한 주방 컨셉의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전했다.

작년 5월 5일 오뚜기 53주년 창립기념일에 론칭된 옐로우즈 키친은 음식이 필요한 장소에 방문해 많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운영을 시작됐다.

오뚜기 피자,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 현장에서 갓 조리한 퀄리티 높은 메뉴로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이 적용됐고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가 활용됐다.

지난 1년 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만난 소비자는 약 1만6천여명이며 총 운영 횟수는 45회로 학교 방문이 약 47%(21회)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운영 거리는 약 1만2341km 정도로, 최장거리로는 부산에 위치한 남천중학교까지다.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응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행복을 전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의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5월 개최한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물론, 팝업스토어 및 여러 축제에서도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해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년 7월 부산푸드필름페스타, 8월 화천토마토축제에도 참가해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했고 오는 28일부터 30일에는 DDP 여름 축제에서 오뚜기는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