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이츠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코로나 이전 대비 매출이 50% 성장했다. 이랜드이츠는 공격적 출점으로 애슐리퀸즈 몸집 키우기를 본격화 했다. 올 해 80호점(현재 60여개)을 목표로 신도시·복합몰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신규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올 해 상반기 6개 매장을 오픈했고 오는 28일 홍대 와이즈파크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내년까지 15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2020년 부터 기존의 애슐리 매장을 프리미엄 모델인 애슐리퀸즈로 전환했다. 80여종이던 메뉴를 200여종으로 늘렸다. 2020년 클로징한 스시 뷔페 수사의 메뉴까지 통합시켰다.
애슐리퀸즈의 상반기 매출은 코로나 이전보다 5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작년 실적을 상반기에 이미 넘어섰다. 전국 매출 1위인 잠실점의 7월 매출은 8억원을 앞두고 있다.
애슐리퀸즈는 무분별한 확장이 아닌 접근성이 높은 신도시·복합몰 등 주요 상권에 입점했다. 올 해 오픈한 광교점, 인천점, 일산점 등 신규 매장 4곳은 출점 직후임에도 전점 평균 월매출의 50% 이상, 일부 매장은 최대 75%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캠퍼스 콘셉트 홍대 와이즈파크점은 신촌-홍대 상권에 2년만에 재입성했다. 지난 2021년 폐점이 있었다. 홍대 와이즈파크점은 172석, 750㎡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복합 쇼핑몰 와이즈파크 3층에 자리잡았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금번 오픈하는 홍대점과 같이 고객 접근성이 좋은 복합 쇼핑몰 등에 공격적으로 출점해 고객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8월에는 부산 기장군과 청주 청원구 등 지역 핵심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기존 매장의 리뉴얼 또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