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오는 9월 24일까지 유튜브 구독자 5만 명 달성을 기념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5만한 어부바' 대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신협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애칭 짓기와 함께 구독자 5만 명 달성을 축하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사진과 숏폼, 동영상 중 선택해 자유롭게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해당 URL을 구글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업로드 시, #신협, #신협유튜브, #어부바, #5만축하해, #10만가자 총 5개의 필수 해시태그도 포함해야 한다.
제출된 콘텐츠 중 반응도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10월 12일 신협 공식 블로그에서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신협은 수상자에게 수여할 총 500만 원 규모의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다이슨에어랩(최우수상 1명) ▲에어팟맥스(우수상 2명) ▲일리 커피머신(장려상 3명) ▲네이버페이 5만 원권(참가상 40명)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해당 이벤트 가이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규희 신협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그동안 신협 유튜브 채널을 향한 구독자의 큰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5만한 어부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5만 구독자의 성원에 힘입어 신협 유튜브 채널이 한층 더 도약해 앞으로 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은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로, 최근 구독자 5.3만 명을 돌파했다. 신협은 웹예능 '신상입니다', 웹드라마 '신입이 왕인가요?'를 비롯해 전통시장 탐방기 '어부바야 시장가자'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대국민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