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라뷰티코아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2012학년도부터 뷰티스타일리
스트 전공 계약학과(2년제)를 신설하고, 실무인력 양성을 목표로 전문학과 과목운영에 들어간다.
신설되는 뷰티스타일리스트 전공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토털 패션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기술을 비롯해 뷰티살롱 매니지먼트, 브랜드 마케팅, 고객관리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론을 교육하며, 라뷰티코아의 실무교육 클래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전임교수 및 유명 교수진 강의와 더불어 인성 함양을 위한 교양과목도 운영할 예정이다. 실습실, 정보관, 학생증, 장학금 등 정규과정과 동일한 교육환경도 제공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 명의의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미용사 면허증, 메이크업 아티스트 2•3급, 뷰티스타일리스트 3급, 패션스타일리스트 1•3급, 네일 테크니션 2급 등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2012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오는 1월 31일까지 산업체 추천으로 모집한다.
계약학과는 산학협력 차원에서 산업체와 대학이 상생모델로 운영하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 뷰티스타일리스트 전공은 계약학과 설립의 취지에 맞춰 인재 육성과 라뷰티코아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게 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조영아 원장은 “라뷰티코아와의 협약은 실무교육과 전인교육을 아우르는 학과 운영을 통해 인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뷰티스타일리스트 전공은 라뷰티코아 재직자에게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실무 중심의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1월 13일까지 ▲ 패션디자인 ▲ 패션스타일리스트의 2가지 전공에서 정시 1차 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패션스쿨은 4개의 전문화된 코스(▲패션디자인 ▲ 무대의상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 모델)를 통해 유기적으로 결합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전문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토털 패션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