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인의 향기> OST, JK 김동욱 ‘버킷리스트’ 19일 추가 음원 공개

발표곡마다 1위를 휩쓰는 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는 ‘여인의 향기’ OST가 ‘불후의 명반 OST' 종결자로 등극할 조짐이다.

JYJ 김준수, ‘시크돌’ 엠블랙 등의 참여로 이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SBS 주말특별기획 ‘여인의 향기’(극본 노지설, 연출 박형기, 제작 에이스토리) OST가 19일 ‘흥행 질주’의 대미를 장식할 히든곡 JK 김동욱의 노래 ‘버킷리스트’를 공개하며 인기가도의 정점을 찍을 예정. ‘여인의 향기’ 남자주인공 이동욱과 함께 ‘동욱 사단’의 괴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공개된 JK 김동욱의 ‘버킷리스트’는 시한부 인생을 사는 연재(김선아)가 남은 인생 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애잔한 곡이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늘 내 곁에서 나만 바라보기, 언제까지나 거기 그냥 선 채로 내 슬픈 사랑도, 지금 이 시간도 지켜주기’ 등 인생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주인공의 간절한 마음을 담은 애잔한 가사가 매력적인 김동욱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며 더욱 절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무엇보다 ‘여인의 향기’ OST는 아름다운 탱고 선율과 함께 명가수들이 총출동으로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받아왔던 상황. JYJ 김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 엠블랙의 ‘유앤아이’ 등은 공개 직 후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 1위 왕좌를 거머쥐며 ‘저력’을 과시해왔다. 최초로 공개되는 JK 김동욱의 ‘버킷리스트’ 또한 1위 대열에 합류할 전망.

특히 19일 JK 김동욱의 ‘버킷리스트’ 음원 공개에 이어 오는 25일에는 ‘여인의 향기’ OST 음반 발매도 예정되어 있다. JYJ 김준수와 엠블랙, JK 김동욱은 물론 빅마마 출신의 이영현이 부른 ‘화답,’ 로티플 스카이의 ‘블루버드’ 등 ‘여인의 향기’ 배경음악을 전부 만나볼 수 있는 ‘여인의 향기’ OST 최종판인 것. 매력만점 가수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곡들을 통해 ‘여인의 향기’의 여운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게 된 셈이다.

그런가하면 지난 5일 공개되자마자 전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던 JYJ 김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은 19일 오전 싸이 뮤직 ‘이달의 디지털뮤직어워드’ 후보로, 멜론 ‘주간 최고 인기곡’ 후보로 동시에 선정됐다. 각각 2NE1의 ’UGLY'와 슈퍼주니어의 ’Mr. Simple'와 1위 배틀을 벌이며 OST 곡으로는 이례적으로 최고 인기곡들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고 있는 상태다.

‘여인의 향기’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최철호 감독은 그동안 드라마 ‘추노’ ‘닥터챔프’ ‘도망자’ ‘마이더스’ ‘장근석’의 일본 데뷔 앨범을 제작해온 OST계의 히트 메이커. 최감독은 “‘여인의 향기’ OST에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며 “매혹적인 탱고 선율과 유럽피안 느낌이 묻어나면서도 대중적인 코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쉽고 친근하게 여겨지는 곡들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여인의 향기’의 주요 소재인 탱고를 바탕으로 한 기품 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실력파 가수들과 함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곡들로 이루어진 OST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생의 소소한 행복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는 ‘여인의 향기’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왕좌를 거머쥐며 파죽지세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로코킹’ 등극을 선언한 이동욱의 까칠한 듯 달달한 매력과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김선아의 버킷리스트가 화제를 몰고 온 가운데 이동욱과 김선아의 본격적인 멜로를 예고하고 나선 SBS ‘여인의 향기’는 토, 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에이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