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메타버스 2호점 배라 스노우캠핑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두 번째 공식 월드맵 '배라 스노우 캠핑(BR Snow Camping)'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배라 스노우 캠핑은 배스킨라빈스가 지난해 12월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제페토 내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에 이은 두 번째 월드맵으로, 눈 덮인 산과 오로라, 캠프 파이어 등 낭만적 설원의 풍경을 가상 공간에 그대로 재현해 사용자들이 동화 같은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소셜(Social) 특화 맵이다.

우선, 이용자들은 음성 대화, 문자 채팅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고, 전세계 2억 명에 달하는 제페토 유저들과도 새로 친구를 맺는 등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다. 1호점 배라 팩토리가 케이크 만들기 미션 등 재미 요소를 입힌 게임 콘텐츠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2호점 배라 스노우캠핑은 유저와 유저 간 소셜라이징 기능을 한층 강화해 디지털 소통에 익숙한 MZ 세대의 놀이터로 최적화된 공간이다.

또, 메타버스에서의 가상 경험을 실제 구매로 연결하는 메타커머스(메타버스와 커머스를 합친 단어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품을 판매) 쇼핑 경험도 선사한다. 사용자는 배라 스노우캠핑 내 키오스크를 통해 실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발행 받거나 할인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의 설원에서 눈썰매를 타고 달리는 이색적 경험을 즐길 수 있고, 실감나게 재현한 배스킨라빈스 프리미엄 제품 아이스크림 퐁듀를 만나볼 수 있는 등 재미 요소를 맵 곳곳에 배치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규 맵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배라 스노우캠핑 내 키오스크 클릭 시 연결되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싱글레귤러 1+1, 싱글레귤러 30% 쿠폰 등 각종 혜택이 담긴 쿠폰을 랜덤 증정한다(1일 1회 참여 가능). 또,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배스킨라빈스 #배라스노우캠핑)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3천100명에게 싱글레귤러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내달 28일까지다.

한편, 배스킨라빈스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배라 팩토리는 론칭 일주일 만에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브랜드 단독 공식 맵 방문자 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제페토 SNS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관련 게시물은 약 17만개를 넘어선 등 MZ 세대들의 대표적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를 위해 각종 소셜 기능과 배스킨라빈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담은 두 번째 월드맵 ‘배라 스노우캠핑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쇼핑 경험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