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경희생활과학 美 홈쇼핑, 매출 성장 1위

건강생활가전 전문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은 글로벌 홈쇼핑 업체인 美 QVC로부터 전년 대비 매출 최고 성장 기업으로 선정, QVC의 ‘라이징 스타(Rising Star)’상을 수여받았다고 최근 밝히고, 수상 기념으로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스팀청소기 보상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은 美 QVC에서 2007년부터 스팀청소기  판매를 진행, 2008년 450만 달러에서 2009년 16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253%의 매출 신장률로 QVC 판매 기업 중 최고를 기록했다.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는 “이번 수상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 아래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기에 가능했다”며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올해 QVC 판매 제품을 확대해 매출 극대화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한경희생활과학은 현지 진출 이래 한경희 대표가 미국 지사에 상주하며 철저한 현지화를 위해 직원을 현지인으로만 구성해 현지 실정에 맞는 영업.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왔다.

특히 스팀청소기에 있어 카펫 문화에 익숙한 서양인의 생활 습관에 맞춰 카펫 청소에 유용한 ‘살균트레이’를 개발해 기본 사항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 편의성을 중시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스팀 대기 시간이 짧고 제품이 가벼워 청소가 편한 순간분사식 스팀청소기를 주력 모델로 판매를 집중해‘한경희 스팀청소 Slim&Light(슬림앤라이트)’의 경우 QVC에서 1회방송에 2만대 판매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에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해 QVC 매출 1600만 달러를 포함한 미 현지 매출액 3천만 달러보다 두배이상인 8천만 달러 매출을 2010년의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업그레이드 된 신형 순간분사식 스팀청소기 도입하는 것뿐 아니라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진공청소기, 살균기 등의 영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한경희생활과학은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스팀청소기 보상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보상 판매 모델은 순간분사식 건강스팀청소기인 ‘한경희 스팀청소 슬림앤라이트(11만5000원)’와 ‘한경희 아기사랑 아토스팀(13만9000원)’으로 타사 제품을 포함해 구형 스팀청소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보상판매 모델 구매시 최고 3만원을 보상해 준다.

보상 판매 신청 및 문의는 한경희생활과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6276-7243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