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즌2쪼끼쪼끼, 신 메뉴 사후관리 '만전'

시즌2쪼끼쪼끼 상품개발팀이 오는 20일부터 신 메뉴 사후관리를 위한 매장방문을 한다.

시즌2쪼끼쪼끼는 최근 올 상반기 오겡끼치킨, 싸왓디치킨, 월남탕수치킨, 나가사끼백짬뽕탕 등 신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이번 신 메뉴에 새로운 조리법 등이 많이 도입돼, 매장에서 어려움 없이 잘 적용하는지와 앞으로의 개선책에 대한 방향설정을 위해서도 현장시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존에 신 메뉴 사후관리는 가맹점별 설치된 '포스'에 연동한 전산망을 통해 신 메뉴가 매출에 기여하는 비중과 매출증대 기여도를 통해 산술적인 분석을 1차적으로 진행했다.

이후 매장관리를 담당하는 관리자의 현장 확인을 통한 각종 보고사항을 통해 신 메뉴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여기에 전 매장 직접 방문이 더해졌다. 상품개발팀의 방문은 서울·경기지역을 중심으로 2~3팀으로 나눠 이뤄질 예정이며, 기존 사후관리 시스템과 병행된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신 메뉴의 개선점을 조기에 찾아 가맹점 운영에 효율을 기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매장에서 원하는 메뉴에 대한 조사도 직접 해 5월경 출시예정인 하반기 신 메뉴 개발 아이디어도 찾아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즌2쪼끼쪼끼는 작년 7월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경기를 중심으로 60여 가맹점이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