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에코 트렌드 타고 스킨 헤어 바디제품 등 친환경 소비 잇따라

# 30대 주부 이화진씨는 주위에서 소문난 '에코맘'으로 통한다. 에너지절약과 재활용·대중교통 이용 등의 생활습관은 물론 즐겨 사용하는 소비 아이템까지 모두가 친환경적이다. 아침에는 베란다 화단에서 기른 유기농채소로 만든 샐러드를 먹고, 자전거를 이용해 장을 보러 간다. 에코백 지참은 필수. 물건을 구매할 때는 친환경상품 인증마크가 붙어 있는지 꼼꼼히 살핀다. 저렴한 번들상품도 불필요한 포장지에 담겨있으면 자제하고, 가급적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진 저자극 제품을 구입한다. 또 평소에는 욕실과 주방의 수압을 낮춰 물 사용량을 줄이고, 샤워기 대신 통에 물을 받아서 사용한다. 냉장고 안 음식물을 60% 이하로 줄여 전기 소모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려고 애쓴다. #

이처럼 환경보호를 외치는 에코캠페인이 사회 전체에 확산되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샴푸나 세제 하나를 사더라도 성분이나 탄소성적표지 등을 세밀하게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 이 같은 깐깐한 안목의 트렌디한 여성이 늘면서 무공해 천연성분의 뷰티제품이 핫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건조한 날씨와 황사, 꽃가루 등 외부자극이 심한 요즘 같은 간절기에는 피부자극을 줄인 기능성 제품이 그래서 더 인기를 끈다.

애경 브랜드마케팅팀 김윤덕차장은 "친환경 제품은 화학물질 사용을 최소화하고 제조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려는 노력을 하기 때문에 환경오염을 줄이고 또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자극이 없는 탓에 건강측면에서도 이롭다"며 "특히 건조한 날씨와 황사, 꽃가루 등 외부자극이 심한 봄에는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생각하는 친환경 뷰티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 두피도 피부다. 천연성분 헤어케어 제품들

샴푸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에스따르 센서티브 스칼프 샴푸'는 팜·코코넛 등 100% 식물유래 두피클렌징 성분으로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알로에·라벤더·블루카모마일 등 유기농 허브성분으로 두피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준다. 샴푸 전 두피 클렌징 제품인 '에스따르 아로마 두피 스케일링'은 천연허브의 아로마 오일로 이루어져 모공 깊숙한 피지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며 방부제 무첨가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 최소한의 인공성분만을 사용한 고체형식의 샴푸 '러쉬 카마콤마 샴푸바'는 파출리·오렌지·라벤더 등 자연성분 오일로 제조돼 모발과 두피 세정에 효과적이다. 약 300ml 용량의 액체샴푸를 압축시킨 것과 같아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마다 성분표기와 제조일자가 표기돼 있다.

◆ 순수미인 위한 자연주의 스킨케어 제품들

'포인트 그린에코 소프트 클렌징 폼'은 유기농 카모마일 꽃과 레몬밤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보습과 유연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프랑스 에코서트(ECOCERT)에서 인증 받은 유기농 라벤더 향이 첨가돼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해피바스 딥 클리어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은 물론 각질·피지와 같은 피부 노폐물까지 한번에 세정해준다.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와 녹차씨·라벤더 성분의 100% 식물성 오일로 구성돼 자극이 적으며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오리진스 모던프릭션 네이스쳐스 젠틀 더마브레이션'은 쌀 전분 성분이 묵은 각질을 없애주는 얼굴용 각질 제거제로, 알로에와 오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 온 가족 사용하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들

'샤워메이트 후레쉬 올리브 바디워시'는 피부보호 및 보습작용이 우수한 올리브 추출물과 피부산화를 예방하는 유기농 녹차추출물(CATHCHIN)이 함유돼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옥수수 추출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소재 용기에 담긴 '비욘드 에코 엔젤 베이비 버블 배쓰'는 99% 자연 유래성분으로 구성된 약산성 거품목욕제로 오랜 시간 목욕해도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유기농 레몬밤 추출물과 유기농 보습제가 함유돼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좋다.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은 내추럴 콜로이덜 오트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호해 준다. 또한 피부과 테스트 완료제품으로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