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T, 아이패드 한국 공식 출시…태블릿PC 경쟁 본격화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가 금일(30일) 국내에 공식 판매에 들어가며서 앞서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탭'과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KT(회장 이석채)는 30일 오전 8시부터 서울 광화문 KT사옥 1층에 위치한 올레스퀘어에서 아이패드 런칭파티를 개최하며, 지정된 공식 대리점과 지사에서 아이패드의 판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차수 예약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을 초청해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 아이패드를 개통해 주는 한편 아이패드 가죽케이스를 참가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또한, 아이패드를 통해 이용 가능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이하 앱)들이 소개되었으며 이를 자유롭게 체험 할 수 있는 어플 체험존, 인증샷을 찍어주는 포토존, 현장 경품추첨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한편 KT는 아이패드 공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전용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전자책 패키지 상품인 ‘쿡북카페팩’을 아이패드용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쿡북카페팩은 아이패드에서 쿡북카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원하는 패키지 상품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카테고리 별로 매거진, 영어동화, 만화, 요약도서팩으로 나뉘어 있으며 약 100여 종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통합팩 성격인 쿡북카페팩은 매거진, 영어동화, 만화, 요약도서팩 뿐만 아니라 6개 신문 콘텐츠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음악포털 서비스인 도시락(dosirak) 앱도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하여, 고객들은 월정액 3천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패드 전용으로 ▲유아/초등/중고교 등 교육 관련 ▲ 증권거래 등 금융 관련 ▲내비게이션 등 교통관련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앱들이 선보일 예정에 있어, 고객은 아이패드를 통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패드 사양은 디스플레이를 9.7인치 IPS 정전식 터치 패널 (1024x768 해상도)탑재했습면 Apple A4 커스텀 고성능, 저전력 쿼드코어 CPU 탑재해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준다. 무게는 WiFi(와이파디) 모델이 0.68kg이면 WiFi + 3G 모델는 0.73kg이다. 사용시간은 WiFi 웹서핑, 동영상 재생, 음악 감상 시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하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아이패드는 미디어 디바이스로서 컨텐츠의 대량 소비를 촉진하여 디지털 라이프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역시 KT의 강력한 3W 네트워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컨텐츠와 잘 어우러져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