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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리, 구하라를 제외한 카라 멤버 3인은 법률상 대리인인 랜드마크를 통하여 DSP에게 “향후 국내외 활동에 대한 협력사항”과 “멤버들의 협의 및 요청사항” 두 가지를 전달했다.
우선 첫 번째로 3인이 요청한 “향후 국내외 활동에 대한 협력사항”의 내용은
1) 향후 멤버들의 국내외 활동을 위하여 실무 매니저를 특정해서 연락함
2) 일본활동 재개일자는 양측이 협의해서 정하며 멤버들의 의견을 통합하여 위 1항의 매니저가 실무연락을 함
3) 향후 국내외 활동시 멤버들의 후견인(멤버들의 부모 또는 그가 지정하는 자)이 동행하여 주요한 의사결정을 함
4) 일본에서 활동시 DSP Japan 대표가 협조함
등으로 멤버들이 팬들에게 5명의 카라의 모습을 다시 보여드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력사항을 먼저 요청한 것이다.
이에 DSP 측에서는 1항부터 4항까지 최대한 협력할 의사를 분명히 밝혀 왔다.
이는 카라 멤버 3인이 현재 예정되어 있는 국내 및 일본 등지에서의 활동을 제대로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합의된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국내외 팬들은 5명이 활동하는 모습을 조만간 다시 보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멤버3인이 위와 같은 국내외 활동에 대한 협력사항을 DSP 측에 전달한 것은 멤버들이 카라에 대한 애정과 노력, 책임감을 여실히 드러내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소속사와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는 현 상황에도 불구하고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최대한의 노력으로 풀이되며, 소속사는 이러한 멤버들의 진정성에 다시한번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DSP는 여전히 신뢰하지 못할 자세로 일관!
그러나, 당장의 활동을 해나가는데에 대한 약속은 DSP에서도 합의하였다고 보여지나, 두 번째로 “멤버들의 협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여전히 신뢰할 수 없는 불성실한 자세와 답변을 보내와 실망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
우선 금일 약속된 협상 장소에 아무런 의사결정의 권한이 없는 매니저만을 내보내와 멤버 3인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자 하는 마음에 찬물을 끼얹는 행태를 보여준 것이다.
협상 장소에 나온 2명의 매니저들도 연속해서 ‘저희는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말만 되풀이할 뿐이었으며, 멤버 3인이 요청하는 내용을 단순히 받아 전달하는 모습만을 보여주는 등 협상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신뢰를 회복하고자 하는 노력은 전혀 없는 것이었다.
사실상 멤버 3인의 법률상 대리인이 “멤버들 협의 및 요청사항”이라는 제목으로 가져간 내용은 금일 협상의 자리에서 논의해야 할 Agenda(협의안 주제)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협의가 가능한 DSP의 권한 행사자가 나와야 하는 상황이었던 것이며, 이러한 상황에 대한 인지는 DSP에서 이미 하고 있었다. 변호사와 시간을 맞춰 나와야 한다는 답변까지 해왔기 때문이다.그러나, 멤버 3인이 제시한 요청사항의 서류만을 받아갈 뿐이었다.
이후, “멤버들 협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알맹이는 빠진 불성실한 답변을 해왔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멤버들 협의 및 요청사항은 내용은,
1. 5명의 카라가 계속 활동하며, “계약사항에 대한 법률적 판단을 유보하고” 기왕의 스케쥴 완수를 위해 양측 모두 협력한다
2. 1)DSP 와 멤버들간의 신뢰관계는 심하게 훼손되었기 때문에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1월 27일까지 제시하며, 아래의 사항을 포함한다
가. 멤버들은 DSP가 아닌 이호연 사장님을 믿으므로, 이호연 사장님을 직접 만나서 근황을
확인하도록 한다
나. 이호연 사장님 복귀시까지 경영의 공백을 막을 방안
다. 신뢰성과 전문성있는 매니지먼트 전문가 영입방안
라. 카라 매니지먼트팀 구성 및 개선된 Care 방안
마. 약속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확인 방안
바. DSP와 DSP Japan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3) 멤버들이 해지통보서 이전에 체결한 각종 계약서 일체 교부 및 구체적 업무일정 제시
4) 정산이행 확인을 위한 정산자료 일체 제공
이며, 이에 대한 DSP 측은 멤버들이 원하는 경우 이호연 대표님의 근황을 확인 시켜주겠다는 것과 5인의 활동을 지속하는데 이의가 없다는 내용 외에는 구체적인 답변을 전혀 제시하지 못하였다. 오히려, 소속사와 멤버간의 신뢰관계가 깨진 것이 아니라 전속계약을 부당하게 파기하기를 종용하는 배후세력 때문에 본 사태가 일어났다고 보고있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DSP 측 스스로도 이호연 대표님 유고 이후, 전문성 있는 매니지먼트를 하지 못함을 인정하여 회사를 매니지할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혀 멤버 3인이 주장한 대로 제대로된 연예기획과 매니지먼트를 수행하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멤버들이 요청한대로 일어가 가능한 전담 직원, 변호사, 회계사 등 개선된 케어방안의 요청에 대해서도 협력을 하겠다고 얘기하고 있어, 지금까지 일본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일어가 가능한 직원조차 제대로 있지 않았음을 DSP 스스로 인정하였다.
이에 멤버3인은 DSP의 불성실한 태도와 답변을 확인하고, 멤버들과 소속사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큰 입장차이가 있음을 인지하고 다시한번 소속사측의 책임있는 사람이 위 사항들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해줄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DSP 측에서 오히려 멤버들 계약기간의 단축을 먼저 제시한 것!
멤버 3인의 법률상 대리인은 금일 “멤버들 협의 및 요청사항” 중 “멤버들의 계약기간을 2012년 8월말(일본 전속계약 종료시점)로 종료하는 것으로 한다는 내용을 협의하고자 하였다.
이는 일부 보도자료에서 알려진 바와 같이 멤버 3인이 먼저 얘기한 것이 아니라 DSP측에서 멤버들에게 계약기간을 위와 같이 단축할 것을 비공식적으로 한 멤버에게 먼저 얘기해왔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DSP측의 의사를 금일 협의의 자리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는데, 무산되었다. 이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복귀 후 추후 협의를 해나갈 수 있다고 답변을 해왔는데, 이는 애초에 DSP에서 말한 부분을 번복한 것이다.
먼저 계약기간 단축을 얘기해놓고, 오늘의 답변에서는 말을 바꾸고 있어 혼동스러운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