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팔자주름, 이마주름, 목주름 활짝 피고 동안 얼굴 만들기

많은 여성들이 주름이라는 노화현상에서 최대한 멀어지기 위해 아이크림, 각종 링클케어 화장품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또는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피부관리실을 다니거나 집에서 마사지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주름들은 연령대에 따라 주름고민들이 다 다른데, 20~30대는 피부 표면에 옅게 퍼져나가는 주름을 걱정한다. 30~40대의 경우엔 눈 주위나 입 주위에 늘어나는 잔주름을 걱정하게 되고, 40~50대 이상은 이마주름, 목주름이나 팔자주름처럼 크게 패이는 깊은 주름 고민을 하게 된다.

40~50대의 깊은 주름은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으로 해결하기엔 다소 무리가 따른다. 그렇다고 어쩔 수 없는 노화의 현상이라며 손 놓고 있기엔 늘 아름답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너무나 가혹한 일이다. 특히 피하지방이 위축되면서 피부조직의 탄력성이 저하되어 깊게 자리잡는 목주름은 중년층이상의 모든여성들의 고민일 것이다. 이때문에 동안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성형술을 이용한 주름제거가 남녀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이종희성형외과 이종희 원장은 "과거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고객들 중 95%가 여성이고 나머지 5%가 남성이었다면 최근에는 점차 남성의 비중이 늘어 25%로 늘어 났으며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며 “평소 남성들은 헤어의 기장이 짧고 이마가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마주름을 많이 고민하고 있으며, 눈 밑 주름도 피부보습제나 아이크림 등의 기초화장을 소홀히 하는 남성들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주름이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의 대표적 상징인 팔자주름이 가장 많이 시술되고 있는 부위다"고 전했다.

팔자주름 및 볼처짐등 얼굴을 중심으로 하는 주름들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시술로 ‘타이트리프트’가 대표적으로 시술되고 있으며, 목주름에는 주사제를 이용한 필러시술을 병행하면 시술후 더욱더 주름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타이트리프트는 전신마취 없이 30분만에 전반적인 얼굴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갖고 있다. 또한 과거 시행되었던 리프팅시술법인 안면거상은 절개부위가 커서 흉터가 눈에 띄고 오래 갈 수 있다는 점과 달리 타이트리프트는 귀앞, 위쪽에 몇 군데에 포인트만 주어 특수실을 이용해 당겨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으로 충분히 가릴 수 있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종희 성형외과 이종희 원장은 “깊게 패인 이마주름에는 엔도타인이라는 흡수성 임플란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시술시간은 20분 내외로 비교적 짧으며 1~2개월 안에 피부근육이 당겨진 상태에서 붙게 되어 반영구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보게 된다” 또한 “눈 밑 처진주름은 눈 밑의 늘어져있는 피부를 눈 밑 속눈썹과 1mm 정도 평행하게 박리하여 늘어진 피부를 제거해주는 하안검성형술로 눈 밑 인대가 늘어져있는 정도를 확인하여 눈꺼풀이 뒤집히지 않도록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효과적인 주름제거 시술 타이트리프트 시술로 팔자주름, 이마주름에서 벗어나 동안 얼굴로 거듭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