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어린이 예방접종 두려움 없앨 아동용 콘텐츠 제작

이랜드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올리브스튜디오는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용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의약품정책연구소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향후 1년 간 면역 기능과 백신의 역할을 소개하고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를 개발한다.

올리브스튜디오는 대표 캐릭터인 코코몽을 사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면역이나 백신, 접종과 같은 단어보다는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영상과 웹툰, 리플렛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영상은 기존 3D로 제작되던 코코몽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웹 캠페인 영상에 적합한 2D로 제작하고, 우리 몸에서 싸우고 있는 백신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해 아이들이 예방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올 하반기 중 바이오 의약품 등을 주제로 한 총 10편의 웹툰을 제작하고, 코코몽 이미지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한 리플렛을 만들어 전국에 배포할 예정이다.

의약정보를 담은 코코몽 영상과 웹툰은 식약처 온라인 의약 도서관 내 어린이 공간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