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름 재고 할인판매 노려보자

이마트, 여름상품 클리어런스 세일 행사 진행
리씽크몰,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당일배송 서비스

8월도 곧 끝나가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여름 재고를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일부에선 모빌리티 업계와 손잡고 당일 도착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가전, 침구, 썬케어, 캠핑용품 등 여름 상품 재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높아진 할인율에 여름 침구는 최대 50%, 캠핑/아웃도어 용품은 행사카드 결재 시 최대 50% 할인해서 살수 있다.

삼성, LG 멀티형 에어컨은 진열상품 한정특가로 선보이며, 신일/르젠/블랙엔데커 선풍기, 써큘레이터는 최대 2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

이마트는 이번 여름이 평년 이상을 웃도는 무더위를 보인데다 전년 대비 냉방가전 매출이 크게 늘어 여름상품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전년대비 이마트 냉방 가전 매출은 에어컨 18.5%, 써큘레이터 41.8%, 선풍기 42.2%로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기상청 역시 오는 9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좀 더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에 여름 용품 클리어런스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 기획으로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름 용품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행사 지원으로 물가 안정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여름 상품을 빨리 받아보기 원하고 본인이 수도권에 거주한다면 재고전문 쇼핑몰 리씽크의 오늘 도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리씽크는 최근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재고 상품을 주문한 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오늘 도착' 서비스를 선보였다. 평일 오전 11시 이전 주문이 대상이다.

오늘 도착 서비스에 해당하는 재고 상품군은 국내외 유명 IT브랜드의 PC, 노트북, 휴대폰과 같은 IT기기부터 가전기구, 선글라스,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이 있다.

렉스퀸 모어 에어 3엽 서큘레이터는 최대 28% 할인한 6만4900원에 렉스퀸 UV 제빙기는 최대 49% 할인한 17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캐리어 인터버 벽결이 에어컨(6평)과 캐리어 에어포 18단 냉난방 인버터 스탠드(16평형)은 각각 28%, 30%까지 최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소비자에게 재고 상품을 빠르게 받는 기쁨을 드리기 위해 오늘 도착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씽크 2022.08.22
[리씽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