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KRX)가 주최하고 한국IR서비스가 주관하는 '2009 KRX 상장기업 IR 엑스포가 코엑스에서 166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엑스포는 국내외 전문투자자 및 애널리스트와 상장기업간 1:1 미팅이 지난해보다 두배 늘어난 약 2,000여건에 이르는 등 투자자의 뜨거운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녹색성장관, 녹색금융관, 히든챔피언관, ETF테마관 등 4개 트렌드 테마관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녹색성장관은 대형 상장사들이 에너지, 그린카, LED와 스마트그리드 등 향후 성장이 유망시 되는 산업을 집중 조명했다.
녹색금융관에서는 탄소거래 및 탄소거래소 설립 필요성, 자산운용사의 녹색펀드 등을 소개한다. 히든챔피언관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높은 코스닥 우량기업 22개사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ETF테마관에서는 ETF상품 특징 등 우수성 소개하고 현재 거래 가능한 ETF와 향후 도입될 ETF 소개를 진행한다.
이창호 이사장직무대행은 개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상장기업 및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 주었으며, 특히 1:1 미팅 신청은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한 2000여건에 달했다"며 “이번 행사를 기업가치 상승의 기회로 삼아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발전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