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키스 강남댄스 화제 ‘요령은 어깨와 하체 사용?!’

새 멤버를 영입, 7인조 남성그룹으로 거듭난 유키스가 '만만하니' 강남댄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전격 컴백한 유키스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맞춰 일명 강남댄스로 불리는 춤을 선사해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동작들로 구성된 강남댄스는 강남댄스는 거만함과 남성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어깨와 하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안무 자체는 단순해 중독성이 있다. 강남댄스는 절제된 동작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고 있으며 유키스의 남성다운 이미지와 안무가 잘 맞아떨어졌다는 평이다.

또한 일곱 멤버들이 비주얼적인 모습과 나쁜 남자 콘셉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시선을 끈다.

특히 '강남댄스'는 한 번만 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벌써부터 '만만하니'의 안무를 따라하는 음악팬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브아걸에 '시건방춤' 이후 유키스의 '만만하니(강남댄스)'노래와 안무 모두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며 한층 성숙한 컨셉으로 10~20대뿐 아니라 30대 이상의 팬 층도 급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유키스는 지난 8일 3번째 싱글 (CONTI UKISS) '만만하니'를 발표하고 각종 음원, 포털 사이트 차트에서 급상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