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픈마켓 링크맥스, ‘스타일 적성검사’ 서비스 선보여

옷을 고를 때 고민되는 것 중 하나는 ‘이 옷이 나에게 어울릴까’라는 생각이다. 아무리 예쁜 옷도 자신과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내 패션 스타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패션의류 전문 오픈마켓 링크맥스(http://linkmax.co.kr)가 고객 스타일을 찾아주는 ‘스타일 적성검사’ 서비스를 오픈했다.
 
링크맥스의 ‘스타일 적성검사’ 서비스는 간단한 설문검사를 통해 각각의 고객들에게 맞는 의류 스타일을 제시해주는 이색 테스트. 15개의 질문에 답하는 ‘적성(심리)검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스타일을 알려주고 필요한 상품을 바로 추천해준다.  
 
‘스타일 적성검사’ 테스트방법은 간단하다. 링크맥스 웹사이트 상단 가운데 위치한 ‘스타일 적성검사 받기! ‘를 클릭하면 받아 볼 수 있으며,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다. 지난 23일 서비스 오픈 이후 방문자가 급증 하면서 매일 1만 건 이상의 적성검사 테스트가 이뤄지는 등 현재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링크맥스 이보훈 대표는 “이번 ‘스타일 적성검사’ 서비스는 고객들이 온라인 의류 쇼핑을 좀더 즐겁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했다”며, “혼자 고민하기 보다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관련 의류를 바로 추천 받는 시스템이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온라인 오픈마켓 링크맥스는 ‘스타일 적성검사’ 외에도 ‘스타일 64강 토너먼트 게임’, ‘게시판 포인트 고득점 회원에게 선물 증정’ 등 고객들이 먼저 이 곳을 찾도록 하는 더욱 다양한 서비스 및 행사들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링크맥스는 ‘개인 쇼핑몰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쇼핑몰 홍보 전문 채널’로서, 개인 쇼핑몰 주소 게재 불가 등 홍보가 제한적인 일반 오픈마켓과는 달리 본인의 쇼핑몰을 자유롭게 직접 알릴 수 있고, 20~30대가 주 고객층이라는 점이 큰 특징이다.
 
최근 방문자 수가 급증하면서 사이트 순위 정보 채널 ‘100HOT’에 따르면 G마켓, 옥션, 11번가에 이어 국내 오픈마켓 4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