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펀드에서 손카드까지...다채로운 겨울선물
일부 펀드사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린이 펀드를 선물상품으로 다뤄 눈길을 모은다. 자녀 명의로 가입해주는 어린이펀드는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가 가입한다는 점이 다를 뿐 운용방식이나 수익은 일반 펀드와 차이가 없다. 현재 판매중인 어린이 펀드는 그 수만 20개 이상에 이른다.
또한 요즘 같이 졸업과 입학, 사회초년생들이 대거 등장하는 겨울시즌에는 디지털 관련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모으기 마련이다. 올해는 특별히 미니노트북 격인 실용성을 강조한 넷북(NetBook)이 추천되며 바로 얼마 전 출시한 아이폰도 선물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그러한 디지털 제품들의 케이스, 가방 등 관련 악세서리 제품도 선물로 각광받는다. 특히 올해 일부 잡화브랜드에는 지난해보다 디지털기기 전용 케이스를 고급가죽,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해 내놓았다. 20대 후반에서 30대 남성들을 위한 선물로 추천되며 가격도 몇 만원 대 중저가부터 많게는 30만원 대 후반까지 다양하다.
주머니사정이 여의치 않는 경우 지난해보다 특이해진 이색 연하장과 카드는 어떨까? 실제 올해는 경기불황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연하장 품목 매출이 30%이상 증가했다. 단순히 '카드' 하면 쉽게 떠올릴만한 1차원적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1만원 대 이상의 초대형카드·멀티입체카드·조명카드·나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는 핸드메이드 DIY카드 등 다양한 카드상품이 있어 주는 이의 정성을 전할 수 있다.
◈모두에게 환영 받는 이색 기프트카드 눈길
전국적인 프랜차이즈사의 금액 충전식의 기프트카드나 상품권은 대부분 사람들이 환영하는 품목이다. 특히 전국망을 갖춘 경우 어느 곳에서든 쉽게 활용이 가능해 매우 실용적으로 여긴다. 올해는 한층 다양한 품목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기프트카드 형태로 출시된 대리운전 상품권의 경우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대리운전 이용객이 늘면서 이색선물로 이용되고 있다. 금액은 3만~50만원까지 다양하다. 애주가를 비롯 잦은 회식, 연말연시 모임 등에 대비해 남성들을 위해 좋다.
여성들의 이용이 높은 먹거리, 미용 관련 기프트카드도 실용성과 특별함을 갖춘 선물로 인정받는다. 특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경우 고객 70% 이상이 여성이라는 통계가 있듯이 커피전문점 기프트카드는 몇 만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도 큰 기쁨을 선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일주일에 몇 차례 이상 커피를 즐기는 직장여성들에게 안성맞춤.
또한 흔히 여성들에게 선물하기 쉬운 화장품 세트의 경우, 실제 선물 받는 사람의 피부 타입이나 피부색상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낭패를 보기도 쉽다. 올해는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고 보다 근본적인 피부개선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상품으로 피부관리용 기프트카드가 한 차원 진화된 선물 아이템으로 환영 받고 있다.
본인이 원하는 피부&바디관리 프로그램을 충전결제 된 금액 안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관리 받을 수 있어 결혼을 앞둔 직장여성이나 주부들에게 특히 추천된다. 충전액은 10만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하며 일부에서는 해당업체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 시 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보다 저렴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슬로우 에이징 케어샵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 기획조정실 김광희 실장은 "기프트카드를 이용할 시 일부 고가의 장기간 프로그램으로 오해됐던 피부관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개별관리로도 받아볼 수 있으므로 보다 실용적이면서도 본인의 컨디션에 맞는 관리를 그때그때 경험할 수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이처럼 해를 거듭 할수록 다양하고 실용성까지 겸비한 선물들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한층 넓어졌다. 올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고마운 지인들에게 예년과는 다른 이색선물로 서로의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