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환은행 ‘코픽스 주택대출’ 출시

외환은행은 은행연합회가 매월 고시하여 운용 중인 코픽스(COFIX·자금조달금리지수) 기준금리를 적용한 '코픽스 주택대출'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에 따르면 '코픽스 주택대출'은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과 중도금, 이주비 대출을 포함해 기존에 3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되던 주택대출에 코픽스 기준금리를 추가한 형태로 운용된다. 기준금리는 잔액기준 코픽스 6개월 및 12개월,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6개월 및 12개월로 총 4가지를 추가 적용했다.

신규대출 취급시 코픽스 연동 대출금리는 은행연합회에서 고시된 코픽스 금리에 연동하여 결정되며, 25일 기준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6개월 적용금리는 4.79%~6.53%로, 기존 CD금리 연동대출 대비 0.18%~0.19% 우대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외환은행은 본인이 거주하는 주택을 담보로 10년 이상 장기대출을 신규 신청한 고객은 최대 0.20%(주택가격이 3억원 이하 또는 전용면적 85㎡이하인 경우 0.1% , 다자녀가구일 경우 0.1%)를 추가로 금리 감면할 방침이다.

기존 CD금리 연동 주택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은 8월 31일까지 1회에 한해 '코픽스 주택대출' 전환이 가능하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번 코픽스 주택대출 상품은 고객의 실지 금융부담완화를 위해 출시되었으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